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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트폴리오/게임 개발 프로젝트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신선꽃집 2

by 유스베리이 2023. 2. 11.

어느정도 C#과 unity의 사용법을 알게 되었을 때 작업을 바로 시작했다. 일단 코더가 3명이라 화면을 나눠서 작업을 했다. 내가 작업했던 창은 크게
1.저장화면
2.설정화면
3.리본과 색상을 정할 수 있는 페이지
였다.


1,2 화면

여기서 제일 어려웠던 부분이 1번 화면에서 저장 슬롯을 만들기는 쉬웠으나 게임 데이터를 저장 한 뒤에 슬롯의 색상이 변경되거나 세이브 파일의 정보가 뜨게 하는 것이 어려워 100퍼센트 완료 하지는 못했지만 음향 조절이 가능하도록 작업했다.

슬라이더에 그래픽를 적용 시킨 뒤 C# 파일을 만들어서 AudioMixer을 통해서 음향 도절이 가능하도록 했다.

실제 만든 설정 화면


하지만 설정 화면 자체가 현재 창 위에 뜨도록 해야하지만 기능 구현은 실패했다. C#으로 구현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지 못해서 ㅎㅎ..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UnityEngine.Audio;

public class SetVolume : MonoBehaviour {
    public AudioMixer mixer;
    
    public void SetLevel(float sliderVal) {
        mixer.SetFloat("masterVol", Mathf.Log10(sliderVal)*20);
    }
}

내가 작성한 코드 이다 .다른건 unity에서 작업해서 코드가 짧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찾은 게임 저장파일을 저장 하는 방법은 구현하지 못했다

https://youtu.be/fHXN1DJKDk0
여기서 참고를 하려고 했으나 아직까지 전반적인 게임의 데이터들이 저장되거나 받아오는 코드를 짜지 않았기 때문에 저장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은 할 수 없었다 하지만 대충 데이터 변수 값만 저장해서 겉으로만 저장이 되는 모습까지만 했다.

세이브 파일을 불러오는 기능은 데모에서 구현은 못했지만 계속 진행해 나간다면 꼭 구현해 보고 싶은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