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동안 진행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에 대해서 정리 해버려고 한다. 단기로 시작된 개발 프로젝트라서 완성을 하지는 못했지만 그 전까지 했던 과정들을 담아 보려고 한다.
일단 먼저 초반에 어떻게 신선 꽃집 프러젝트를 시작해 나갔는지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팀원은 기획2명 코더 3명 그래픽은 1명으로 진행 했다.
나는 코더로 참여를 했고 아래의 파이프 라인대로 준비를 해나가기 위해 계획을 세웠다!
밑에는 코더 윤선님이 만들어주신
신선꽃집 notion page의 형태이다
회의를 할 때 마다 간략하게 일정을 업데이트 할 수 있고, 기획 , 코터, 아트 분야별로 따로 페이지도 만들어 현상황 진행 사항을 업데이트 하면서 피드백을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그 외에 사용한 우리의 협업툴 figma, google drive ,github등이 있었다.
그리고 우리가 전반적인 게임의 진행 방식과 그에 따른 아트 그래픽들, 그리고 기능 설명, 정확한 픽셀 단위 등을 표현하기에 figma가 매우 적합했다
나를 포함한 코더 3분은 C#과 unity 사용이 처음이라서 따로 강의를 구매하여 공부와 개발을 병행하여 진행 하는 방식을 택했다.
unity+C# 공부를 병행하면서 기본적인 unity 사용법을 익혔고 강의에서 배운 순서대로 프로젝트에 하나씩 적용시켜가며 진행을 했다.
다음 페이지에서는
내가 한 코딩을 하나씩 풀어나가보려고 한다
'포트폴리오 > 게임 개발 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신선 꽃집 3 (0) | 2023.02.12 |
---|---|
게임 개발 프로젝트 - 신선꽃집 2 (0) | 2023.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