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공부
c++ 1주차 공부
유스베리이
2023. 3. 17. 13:14
# c++ 언어란?
-c언어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을 추가하여 만든 언어
-c++ 사용시 c 언어 처럼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음.
-객체지향프로그래밍도 사용 가능.
-c언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 가상함수, 연산자 중복 정의, 다중 상속, 템플릿. 예외 처리 기능 추가)
#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v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기본적으로 프로시저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방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다양한 기능을 하는 객체들이 존재하고 이러한 객체들을 조합하여 자기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기법
-코드의 재사용
// 주석은 프로그램 코드의 설명문
#include <iostream>
/*iostream 이라는 헤더 파일을 포함 시키라는 전처리기(선행 처리기, preorocessor) 이다
cin cout 같은 객체 사용시 필요 */
using namespace std;
/* using namespace std; 코드는 변수의 이름이나 함수의 이름과 같은 이름(식별자) 들이 사용되고
이름공간(name space) 라고 하는 영역으로 분리 저장
반드시 "공간::이름" 과 같이 써야함
원칙적으로는 std::cout << "문자열" << std::endl ; 로 써야함
이걸 using namespace std; 로 간단하게 정리*/
int main(void) {
cout << "나의 첫 번째 c++ 프로그램" << endl;
return 0;
}
// CTRL + SHIFT + A : 새 항목 파일 만드는 단축키
// ctrl + F5 : 디버깅 하지 않고 바로 실행
// ctrl + shift : 주석 처리 및 주석 처리 풀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o.h> //c 언어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cout << "나의 첫 번째 c++" << endl ;// end of line
printf(" 이건 c");
cout << 10 << "개의 사과";
cout << "있습니다 ";
return 0;
}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변수명은 숫자로 시작하면 안되고, 공백 x
//int 7aaaaa = 0; --> x
//int ad ds =0; --> x
int age =0 ;
int i{100}; //int i= 100;
cout << to_string(sizeof(short)); //정수값을 리터럴 값으로 변경 , string 헤더파일의 메소드
//자료형의 크기 2
cout << "변수의 주소" << &age ; //변수의 주소확인
//함수에서의 매개변수로는 auto 사용 안됨;
// auto add(add i , add k ) --> Error
// auto add(int i , double k) --> compi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