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공부

c++ 1주차 공부

유스베리이 2023. 3. 17. 13:14

#  c++ 언어란?

-c언어에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능을 추가하여 만든 언어

-c++ 사용시 c 언어 처럼 절차지향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음.

-객체지향프로그래밍도 사용 가능. 

-c언어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클래스, 가상함수, 연산자 중복 정의, 다중 상속, 템플릿. 예외 처리 기능 추가)

 

#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vs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기본적으로 프로시저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프로그래밍 방식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다양한 기능을 하는 객체들이 존재하고 이러한 객체들을 조합하여 자기가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는 기법

-코드의 재사용

 

 

// 주석은 프로그램 코드의 설명문 
#include <iostream> 
/*iostream 이라는 헤더 파일을 포함 시키라는 전처리기(선행 처리기, preorocessor) 이다
cin cout 같은 객체 사용시 필요 */
using namespace std;
/* using namespace std; 코드는 변수의 이름이나 함수의 이름과 같은 이름(식별자) 들이 사용되고
이름공간(name space) 라고 하는 영역으로 분리 저장
반드시 "공간::이름" 과 같이 써야함
원칙적으로는 std::cout << "문자열" << std::endl ; 로 써야함
이걸 using namespace std; 로 간단하게 정리*/
int main(void) {

	cout << "나의 첫 번째 c++ 프로그램" << endl;
	return 0;
}
 

// CTRL + SHIFT + A  : 새 항목 파일 만드는 단축키
// ctrl + F5 : 디버깅 하지 않고 바로 실행
// ctrl  + shift : 주석 처리 및 주석 처리 풀기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o.h> //c 언어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cout << "나의 첫 번째 c++" << endl ;// end of line
    printf(" 이건 c");
    
    cout << 10 << "개의 사과";
    cout << "있습니다 ";
    return 0;
    }
#include <iostream>
#include <string>

using namespace std;

int main(void) {
	 //변수명은 숫자로 시작하면 안되고, 공백 x 
     //int 7aaaaa = 0; --> x
     //int ad ds =0; --> x
     
     int age =0 ;
     int i{100}; //int i= 100;
   
	cout << to_string(sizeof(short)); //정수값을 리터럴 값으로 변경 , string 헤더파일의 메소드
    //자료형의 크기 2
    
    cout << "변수의 주소" << &age ; //변수의 주소확인
    
    //함수에서의 매개변수로는 auto 사용 안됨;
    // auto add(add i , add k ) --> Error
    // auto add(int i , double k) --> compile



}